최종편집 : 2024-03-28 16:40 (목)
인천 동구 ‘사회적경제기업 이동성홍보판매관’ 개설
상태바
인천 동구 ‘사회적경제기업 이동성홍보판매관’ 개설
  • 이강여 기자
  • 승인 2020.10.28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최초…사회적경제기업들에 홍보․판매 채널 제공
▲ 사회적경제기업 이동성홍보판매관 제막식.
▲ 사회적경제기업 이동성홍보판매관 제막식.

동구는 27일, 이마트트레이더스 송림점에서 사회적경제 홍보·판로분야에 새로운 시도인 ‘사회적경제기업 이동성홍보판매관’ 운영의 첫 걸음을 알리는 제막식을 개최하였다.

사회적경제 이동성홍보판매관의 브랜드인 ‘SOFT BOX’는 사회적경제를 의미하는 ‘Social Economy’와 나에게 그리고 우리에게 주는 선물을 의미하는 ‘Gift Box’의 합성어이다.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지역 주민들에게 위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면서 사회적경제기업들에게는 실효성있는 홍보․판매 채널을 제공하기 위해 준비되었다.

사회적경제 이동성홍보판매관은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자동판매기기, 홍보 키오스크로 구성되어 있다. 

이마트트레이더스 송림점의 적극적인 협조 속에 첫 선을 보이게 된 사회적경제 이동성홍보판매관에는 인천광역시 소재 20여개 사회적경제기업의 다양한 제품과 신규 기획상품인 ‘가치조이’가 판매될 예정이다. 

이 중 ‘가치조이’는 서로에게 힘을 주는 문구(위안)와 악세사리(재미)로 구성하여 기획단계에서부터 많은 호응과 기대를 받고 있다.

구 관계자는 “SOFT BOX는 단순한 제품이나 서비스 판매공간이 아닌, 사회적경제를 통해 ‘나와 우리에게 선물을 제공하는, 그리고 서로 교감하는 좋은 친구’가 되도록 기획한 바 사회적 가치와 희망을 전달하며 1호점에 이어 2호점, 3호점 등으로 확산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