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26 19:10 (화)
강동구, 내 23개 공원에 도로명주소 기초번호판 설치
상태바
강동구, 내 23개 공원에 도로명주소 기초번호판 설치
  • 정화영 기자
  • 승인 2020.09.03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 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처 기대
▲ 천중로5길36 (근).
▲ 천중로5길36 (근).

강동구가 어린이공원 등 지역 내 23개 공원에 도로명주소 기초번호판을 설치했다.

도로명주소 기초번호는 도로구간의 시작점부터 끝점 사이를 일정한 간격으로 나누어 위치를 나타내기 위해 순차적으로 번호를 부여한 것으로 이는 건축물에 도로명주소를 부여할 때 활용된다.

우리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어린이공원 등 소규모 공원은 주민의 휴식과 놀이공간으로써의 역할을 톡톡히 수행해 왔으나, 단순 놀이시설만 있는 공원 내에는 건축물 없이 운영되기에 도로명주소 안내시설물이 설치되지 않았다. 이에 따라 공원 내 안전사고 발생 시, 위치정보를 확인하기 어려워 신속한 대처가 어렵다는 문제점이 제기되어 왔다.

이에 구가 주소 없이 활용되던 공원 23개소 전체에 대해 도로명주소 기초번호판을 설치했다. 이제 누구나 쉽게 공원의 위치정보와 공원 이름을 파악할 수 있게 되어, 안전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정훈 구청장은 “도로명주소 기초번호판을 어린이공원에 우선하여 설치한 것은 어린이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조치이다”라며, “향후 긴급 상황에 신속히 대처하기 위해 도로명주소 안내시설의 설치를 강동구 전역으로 확대하여 더불어 행복한 강동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