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07 16:59 (목)
강서구, ‘2013 강서구 사회복지대회’ 열어
상태바
강서구, ‘2013 강서구 사회복지대회’ 열어
  • 이원환 기자
  • 승인 2013.09.03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부터 이틀간 서천연수원서

강서구는 제14회 사회복지의 날을 맞아 5일부터 이틀간 서울시 서천연수원에서 ‘2013 강서구 사회복지대회’를 연다.
사회복지의 날은 국민의 사회복지에 대한 이해 증진과 복지 종사자의 활동을 장려하기 위하여 매년 9월 7일로 정하고 있으며, 이 날부터 1주간을 사회복지주간으로 운영하고 있다.
따라서 구는 취지에 부합하기 위해 사회복지사의 전문성과 자긍심을 고취하고 복지현장에서 민․관 소통을 위한 협력강화를 위해 전문성 강화교육, 팀빌딩 프로그램, 초청강연 등을 마련했다.
지역사회복지협의체위원, 사회복지기관직원, 복지관련공무원 등 지역사회복지업무 종사자 250명이 참석한다.
첫째 날인 5일에는 “팀워크와 커뮤니케이션 향상” 이라는 주제로 팀빌딩 프로그램을 운영, 민관의 팀워크 향상을 도모한다. 민관의 서비스협력과 연대강화로 점차 늘어나는 주민들의 다양한 복지수요를 해결해 보자는 의도이다. 오후에는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과 일선 복지현장에서 열심히 땀흘려온 사회복지유공자에 대한 표창이 이어진다.
둘째날인 6일에는 “돌봄사회와 복지공동체”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이 이어진다. 김찬호 성공회대 초빙교수가 나와 변화하는 마을 속에서 저소득 지역주민과의 관계 형성과 관련한 심도있는 강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