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07 16:59 (목)
강동구의 새로운 명소, 강풀만화거리 조성완료
상태바
강동구의 새로운 명소, 강풀만화거리 조성완료
  • 엄정애 기자
  • 승인 2013.09.01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 성내2동, 6일 천호3동에서‘강풀만화거리’준공식

강동구의 ‘강풀만화거리’ 조성이 완료되어 3일 성내2동, 6일 천호3동에서 각각 준공식을 갖는다.
만화가 강풀, 벽화작업에 참여한 자원봉사자, 마을 주민들이 참여하는 준공식 직후 벽화가 그려진 골목골목을 돌며 작품을 관람할 예정이다. 특히 천호3동에서는 강풀의 만화를 영화화한 ‘그대를 사랑합니다’를 상영해 눈길을 끈다.
구는 지난 3월 사업 대상지를 공모해 12곳의 응모지 중 3곳을 따뜻한 마을만들기 사업 대상지로 선정했다. 이중 성내2동과 천호3동에 주민들의 동의와 참여를 통해 만화거리를 조성하였다.
조성장소는 도시 인프라가 열악하고 개발이 오랫동안 지연되어온 주거지역이다. 성내2동은 ‘바보’, ‘당신의 모든 순간’ 등 순정만화 시리즈, 천호3동은 노년층의 사랑이야기를 담은 ‘그대를 사랑합니다’ 를 테마로 그려졌다.
구청 주도의 일방적 사업방식을 벗어나 주민설명회와 주민참여예술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쓰레기 문제 등 지역의 고질적인 문제들을 주민들이 스스로 고민하고 해결해 나가는 계기가 되었다.
한편 구는 벽화가 그려진 마을의 주민을 도슨트(벽화해설사)로 양성해 방문객들에게 벽화설명과 함께 마을의 역사와 문화를 소개한다. 도슨트 운영은 자원봉사로 이뤄져 주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