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07 16:59 (목)
양천구, 추석맞이 자동차 무상점검
상태바
양천구, 추석맞이 자동차 무상점검
  • 이원환 기자
  • 승인 2013.08.28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2일 양천문화회관 옆에서

양천구는 추석을 맞아 9월 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양천문화회관 옆 도로변에서 자동차 무상점검을 실시한다.
점검은 서울시자동차전문정비조합 양천구지회의 ‘양천카포스 봉사대’ 20여 명의 재능 나눔으로 이루어지며, 이들은 이날 하루 현업을 접고 주민들의 안전한 귀성길을 위해 무료봉사할 예정이다. 점검내용은 자동차 안전에 관련된 기본점검사항이 모두 포함되며 자동차 부분별 점검목록 표에 의한 세밀한 점검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엔진, 에어컨, 타이어, 윤활유, 냉각수, 전구류, 밧데리 상태, 벨트류, 배기가스 점검 등이며, 점검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바로 처리하고 정밀점검이 필요한 경우에는 차량소유자가 원하는 정비업체에서 정비할 수 있도록 점검표를 작성하여 배부한다. 한편, 오일, 냉각수, 워셔액 보충 및 전구, 퓨즈 교체는 무상으로 가능하다.
한편, 구는 추석 명절 구민들의 편안한 귀성․귀경길을 위하여 서울시 교통상황실과 연락체계를 유지하는 교통대책상황실을 9월 17일 오후 6시부터 23일 오전 9시까지 운영하며, 대중교통 수송능력 증대 및 이용편의 증진을 위한 지하철 및 시내․마을버스의 연장운영을 실시한다. 또한, 불법 주․정차 특별지도 단속 및 택시 불법운행 단속을 통하여 구민불편을 최소화하고 민원 발생 시 신속처리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