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07 16:59 (목)
관악구, 즐거운 세계문화체험 ‘리틀 유네스코’ 운영
상태바
관악구, 즐거운 세계문화체험 ‘리틀 유네스코’ 운영
  • 이원환 기자
  • 승인 2013.08.28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7일부터 초등학생, 중학생 대상으로 세계문화체험 프로그램 운영

관악구는 관악구175교육지원센터 주관으로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리틀 유네스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리틀 유네스코’는 참여 청소년들이 세계 각 국의 홍보대사가 돼 관심도가 높은 음악, 춤, 패션부터 환경, 인종문제 등 문화를 주제로 토론하고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우선, 대형지도제작, 세계의상 만들기 등을 통해 세계 각 국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 아프리카, 말레이시아의 전통악기를 통해 연주방법과 일본, 태국, 스코트랜드 등의 전통춤을 배운다. 또한, 전 세계 문제가 되고 있는 환경문제와 대륙별 사회 문제를 토론하고 지구촌 이야기를 연극으로 표현해본다.
모든 프로그램은 각 분야의 문화를 체험하는 실습 위주로 짜여져 프로그램 후반부에서는 학생들이 배운 것을 토대로 ‘우리들의 축제’라는 발표회를 열어 참가 청소년과 가족이 함께 즐기는 세계문화 축제의 장을 만들 예정이다.
‘리틀 유네스코’는 9월 7일부터 20회로 과정으로 내년 1월까지 관악구평생학습관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9월 1일까지 관악구청 홈페이지로 신청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사회적배려대상자 10명을 포함한 참여자 30명을 선정한다. 과정을 마친 학생에게는 수료증이 교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