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24 16:36 (일)
서울중기청‚ 대한민국 동행세일 참가 지자체‧참여기업 모집
상태바
서울중기청‚ 대한민국 동행세일 참가 지자체‧참여기업 모집
  • 안명옥 기자
  • 승인 2020.05.19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피해중소‧소상공인 판로 지원

중소벤처기업부 서울지방청은 내수 활력 제고를 위한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참가할 지자체 및 참여기업을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동행세일’은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소비심리를 진작하고, 피해 중소‧소상공인의 판로 지원을 위해 올해 추경예산에 반영돼 진행되는 사업이다.

주요 내용은 ▲지역별 순회 현장행사 ▲온‧오프라인 특별판매 기획전 ▲코로나 위기 극복 내수 활성화 캠페인 등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중기부는 개최지역 선정을 위해 17개 광역시‧도를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 중이며, 총 4개 지자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행사는 선정된 지자체와의 협의를 통해 지역 행사와 연계해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특별 판매전, 다양한 먹거리‧볼거리 행사 등 페스티벌형 야외행사로 추진한다.

또한 행사에 참여할 기업 모집을 위해 ‘가치삽시다 플랫폼’ 입점기업, 브랜드K 기업 등 중소‧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신청 접수를 받고 있으며, 700개 내외의 업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참여업체 선정을 위해 제품 평가와 경영평가를 실시하고, 경영 평가에는 코로나19로 인한 매출 감소 등 피해 정도를 반영한다.

선정된 기업에 지역별 행사와 연계하여 판매부스 설치, 먹거리 행사 참여 등을 지원하고, 우수제품에 대해서는 ‘가치삽시다 TV’(라이브커머스 등), 홈쇼핑사 현장 판매 방송 등을 기획할 계획이다.

더불어 ‘가치삽시다 플랫폼’, 민간 온라인몰 등 온라인 플랫폼 사전 연계를 통해 특가세일, 할인 쿠폰 발행 등 제품 홍보‧판매도 지원할 계획이다.

김영신 서울중기청장은 “대한민국 동행세일은 코로나19로 침체된 우리 경제의 내수활력 제고를 위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동 행사에 지자체, 중소‧소상공인, 국민 모두가 적극 동참해 줄 것을 요청 드린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 공모의 신청기간은 오는 21까지며, 지자체는 공문을 통해, 참여기업은 아임스타즈 홈페이지(www.imstars.or.kr)를 통해 신청 접수를 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