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24 16:36 (일)
상상여행부터 모바일 노래방‧전시회…온라인 활동 뜬다
상태바
상상여행부터 모바일 노래방‧전시회…온라인 활동 뜬다
  • 박경순 기자
  • 승인 2020.05.01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영향’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콕 생활’ 장기화로 등장
/뉴시스
/뉴시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밖을 꺼리는 ‘집콕 생활’이 장기화되면서 상상여행부터 모바일노래방, 온라인전시회 등이 뜨고 있다.

1일 중기벤처업계에 따르면 블록체인 여행‧여가 포인트 통합 프로젝트 ‘밀크(MiL.k)’를 운영 중인 밀크파트너스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거리두기 생활에 지루함과 답답함을 느끼는 여행 마니아들을 위해 ‘상상만족 집콕 여행’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6월 2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밀크(MiL.k)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총 3명에게 하와이안 셔츠, 하와이안 피자, 해먹으로 구성된 ‘밀크킷’을 증정한다.

하와이를 연상시키는 특별한 아이템들을 통해 밀크 이용객들이 자택에서 하와이 여행을 하고 있는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

모바일 노래방도 나왔다.

앱 ‘싱잇(Singi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미디어스코프는 노래방에서 실력을 뽐내고 싶은 이들을 모아 ‘나의 최고의 애창곡’이라는 주제로 이 주의 싱잇킹을 뽑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싱잇은 고품질 MR 및 다양한 녹음 편집기술로 통해 실제 노래방과 같은 노래 부르기 서비스를 제공한다. 참여 방법은 싱잇 앱 로그인 후, 노래방에서 즐겨 부르는 최고의 애창곡을 부르고 영상을 업로드하기만 하면 된다.

모바일과 PC를 이용한 전시회도 열렸다.

카카오의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는 포털사이트 다음(Daum) 갤러리에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주제로 한 이미지 작품과 글을 만날 수 있는 ‘브런치, 사회적 거리두기 랜선 전시회’를 오픈했다.

이번 전시회는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으로 물리적 거리가 멀어졌지만, 지속적으로 따뜻한 마음과 희망의 메시지를 나누자는 의미에서 기획됐다.

카카오 브런치는 IT플랫폼을 통해 격려와 응원의 목소리를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전시회는 다음 갤러리 방문자라면 누구나 감상할 수 있다.

소개된 작품들은 향후 패스트파이브 성수점에 마련된 '브런치 라운지'에 인쇄물로도 비치될 예정이다.

전시회에 출품된 모든 작품은 브런치 모바일 앱과 PC 페이지에서 열람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