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6:40 (목)
삼성바이오로직스‚ 파멥신社와 위탁개발 계약 체결
상태바
삼성바이오로직스‚ 파멥신社와 위탁개발 계약 체결
  • 장병하 기자
  • 승인 2020.04.06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MC-402’ 세포주 개발부터 글로벌 임상물질 생산까지 CDO 전 과정 서비스 제공
▲ 삼성바이오로직스 3공장 전경.
▲ 삼성바이오로직스 3공장 전경.

삼성바이오로직스와 파멥신(PharmAbcine)社가 항암 및 질환성 신생혈관 치료용 후보물질 ('PMC-402')에 대한 위탁개발(CDO, Contract Development Organization)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본 계약을 통해 파멥신社의 'PMC-402'의 세포주 개발에서부터 공정개발, 임상시료 생산 및 임상시험계획(IND) 제출 지원, 비임상 및 글로벌 임상물질 생산 등 CDO 전 과정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파멥신社가 현재 글로벌 임상 2상을 진행 중인 올린바시맵을 개발할 당시에는 삼성바이오로직스와 같은 글로벌 수준의 CDO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파트너사가 없어 해외 파트너社와 협력해서 진행했다.

하지만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밸류체인을 확대하고 글로벌 최고 수준의 CDO 경쟁력을 갖추게 됨에 따라 이번 후보물질을 시작으로 양사의 전략적인 제휴가 가능해졌다. 파멥신社에 따르면 ‘PMC-402’는 모세혈관 등에서 새롭게 증식되는 혈관인 질환성 신생혈관의 정상혈관화를 돕는 물질이다.

질환성 신생혈관은 누수가 많은 다공성의 특징을 갖고 있으며 각종 종양 및 노인성 황반변성에서 주로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졌다.

파멥신社의 유진산 대표는 “사전연구를 통해 단독투여 및 면역항암제와의 병용투여에서 'PMC-402'의 항암효과를 확인했다”며 “당뇨병성 망막증, 노인성 황반변성 등 비정상적인 혈관으로 인한 안과질환에도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이어 올해부터 ‘PMC-402’의 안전성 증명 시험을 진행하고 오는 2021년 글로벌 임상 1상 돌입을 통해 신약 개발에 도전할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바이오로직스 김태한 사장은 “삼성바이오로직스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CRO(위탁연구), CDO(위탁개발), CMO(위탁생산)의 일괄 공급 서비스로 경쟁력 있는 후보물질을 갖고 있는 국내 바이오벤처의 신약 개발을 최대한 지원하고 있다”며 “국내외 바이오벤처들이 삼성바이오로직스와의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제품개발의 가속화뿐 아니라 본업인 후보물질 발굴에 집중해 더 큰 성과를 낼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