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2:04 (금)
경기수원교육지원청‚ 경기꿈의학교 공모사업 추진
상태바
경기수원교육지원청‚ 경기꿈의학교 공모사업 추진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0.01.09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 주관 공모사업 설명회 개최



▲ 경기꿈의학교.
▲ 경기꿈의학교.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은 ‘2020 경기꿈의학교 공모사업 설명회’를 시작으로 “2020 경기꿈의학교 공모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수원지역 설명회는 경기도교육청 주관으로 9일 오후 3시 경기대학교 텔레컨벤션센터에서 열렸으며, 운영사례, 지원계획, 신청방법, 심사‧선정기준, 사업계획서 작성 및 회계처리기준 등에 대한 안내와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경기꿈의학교는 학교 안팎의 학생과 청소년들이 꿈을 실현하기 위해 스스로 참여‧기획‧운영하는 학교 밖 교육활동으로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학생이 찾아가는 꿈의학교 ▲다함께 꿈의학교 3가지 유형이 있다.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는 경기도 초‧중‧고 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 학생이 찾아가는 꿈의학교는 개인과 비영리단체나 법인, 다함께 꿈의학교는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산하기관과 출연기관이 응모 자격을 갖는다.

특히, 다함께 꿈의학교는 기존 마중물 꿈의학교가 폐지되고 올해 신설된 유형으로 지역 인프라 활용을 위해 기관과 교육지원청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운영된다.

공모는 경기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https://village.goe.go.kr/)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선정 결과는 3월 중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학생이 찾아가는 꿈의학교와 다함께 꿈의학교는 10일부터 오는 21일 오후 5시까지, 학생이 만들어 가는 꿈의학교는 22일 오후 5시까지 신청을 받게 된다.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 관계자는 “경기꿈의학교를 통해 학생이 주체가 돼 꿈을 키우고 배움의 주체로 성장하는 학생 중심 교육이 실현되기를 기대한다”며 “학생들의 꿈 실현을 위해 학생꿈조사를 반영한 다양한 영역에서 경기꿈의학교가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발굴 및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