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03 12:33 (금)
군포시‚ 동절기 이웃돕기 협력사업 추진
상태바
군포시‚ 동절기 이웃돕기 협력사업 추진
  • 송민수 기자
  • 승인 2019.12.05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0일까지 지원 신청 접수
▲ 동절기 이웃돕기 협력사업.
▲ 동절기 이웃돕기 협력사업.

군포시의 5개 부서와 동 주민센터 전체가 동절기 이웃돕기의 실효성 강화를 위해 협력사업을 추진한다.

시 자치행정과(직소민원팀)가 주관하는 ‘2020년 동절기 어려운 이웃돕기 사업’에 복지정책과, 사회복지과, 여성가족과, 보건행정과와 11개 동 주민센터가 동참해 다양한 생활불편 해소 지원사업을 시행하는 것이다.

시 직소민원팀은 지난 2016년부터 동절기에 홀몸어르신, 한부모가정, 장애인 등의 가정을 직접 방문해 각종 생활불편을 해결하는 현장기동봉사반을 운영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현장기동봉사반은 올해도 이달 20일까지 동 주민센터나 보건소, 복지업무 담당 부서들을 통해 지원 희망자를 파악(신청 접수) 후 도움이 시급한 세대를 선정할 예정이다.

이후 대상자 맞춤형 지원을 준비해 오는 2020년 1월 2일부터 3월 31일까지 각 가정을 일일이 찾아가 조명등과 콘센트, 출입문 손잡이와 잠금장치 수리‧교체를 비롯해 난방장치 점검 등 각 가정이 자력으로 해결하지 못한 생활불편을 해소할 계획이라고 시는 설명했다.

성백연 자치행정과장은 “기동봉사단은 주민들의 민원을 동 주민센터나 담당부서에 전달하고, 홀몸 어르신들과는 담소로 정을 나누는 등 어려운 이들의 용기를 북돋는 역할까지 한다”며 “추운 계절에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 직소민원팀의 이웃돕기 사업과 관련해서 지원을 요청하거나 더 자세한 정보를 안내받기 원하면 시청 자치행정과에 문의(031-390-0907)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