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6 16:29 (화)
하남시‚ 중앙우수제안 경진대회 공무원제안 ‘국무총리표창’ 수상
상태바
하남시‚ 중앙우수제안 경진대회 공무원제안 ‘국무총리표창’ 수상
  • 송민수 기자
  • 승인 2019.11.21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과 함께하는 치매극복 프로젝트 호응 얻어
▲ ‘중앙우수제안 경진대회’ 수상 기념촬영.
▲ ‘중앙우수제안 경진대회’ 수상 기념촬영.

하남시는 행정안전부에서 주최한 ‘2019 중앙우수제안 경진대회’  공무원제안 부문에서 박민영 팀장, 송성한 주무관, 심정화 주무관이 동상(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수상한 정책제안은 ‘주민과 함께하는 치매극복 프로젝트-실버벨선생님’으로 시민 누구나 선생님이 돼 하남시에서 자체개발한 인지재활 학습교재(기품서, 구름도장, 컬러링북)를 이용해 치매어르신의 증상 악화 방지 및 기억력 증진을 위한 교육을 수행할 수 있게 하는 자체개발 치매 예방 시스템이다.

특히‚ 자체제작 교재 중 기품서는 연구논문 등에서 효과를 인정받아 전국 26개 시‧군‧구에서 인지학습 교재로 널리 사용 중인 교재로, 교재 활용에 대한 성과 공유를 통해 심사위원 및 평가단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하남시는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실버벨 선생님 이외에도 ‘BB-BUS(임산부 전용 버스) 및 지금 만나러 갑니다(사회복지 사각지대 해결을 위한 민관협력을 통한 찾아가는 선제적 복지서비스)’로 장려상(행안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수한 정책제안을 살려서 향후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조성할 계획이며, 중앙부처에서 인정받은 우수정책에 대한 공유 및 확산에도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