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6:40 (목)
서울시의회 김춘례 의원, 대한노인회 성북구지회 감사패 수상
상태바
서울시의회 김춘례 의원, 대한노인회 성북구지회 감사패 수상
  • 이교엽 기자
  • 승인 2019.11.17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복지·장애인복지 관련 정책에 힘써
▲ 감사패 수상 기념촬영하는 서울시의회 김춘례 의원(왼쪽에서 다섯번째).
▲ 감사패 수상 기념촬영하는 서울시의회 김춘례 의원(왼쪽에서 다섯번째).

서울시의회 김춘례 의원(더불어 민주당, 성북1)은 11. 15. 대한노인회 성북구지회 3층 강당에서 열린 11월 월례회에 참여해 지회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다.

박종기 부지회장의 노인강령 선포로 시작한 월례회에는 이승로 성북구청장, 기동민 국회의원, 박학동 성북구의회 부의장 등 성북구 내 많은 인사들이 참석해 성북구 노인 정책에 대한 깊은 관심을 보였다.

대한노인회 성북구지회는 김춘례 의원이 제5·6·7대 성북구의회 의원으로서 활동하는 동안 관내 보건·복지 분야 정책에 앞장섰고, 현재는 제10대 서울특별시의회 의원으로서 서울시의 노인복지와 장애인복지 관련 정책에 힘써온 공로를 인정해 감사패를 수여했다.

특히 현재 진행 중인 제290회 서울특별시의회 정례회에 100세 이상의 장수 노인에게 수당을 지급하도록 하는 내용이 담긴 ‘서울특별시 고령친화도시 구현을 위한 노인복지 기본 조례 일부 개정조례안’을 발의해 해당 상임위인 보건복지위원회의 심의를 기다리고 있다.

감사패 수여식을 마친 후, 김춘례 의원은 “성북구의회 에서 시작해 14년째 의정활동을 하면서 노인복지 정책에 힘써 왔지만, 어느덧 정책의 당사자가 되어 체감하는 노인복지 사업은 턱없이 부족하다”며 “존경받는 노인이 되고 젊은 세대에 봉사하기 위해서는 당사자들의 노력뿐 아니라 이를 뒷받침할만한 정책이 반드시 필요하다. 이를 위해 서울시의회 의원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