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24 16:36 (일)
오산시‚ 어르신 복지 위한 새 경로당 3곳 개소
상태바
오산시‚ 어르신 복지 위한 새 경로당 3곳 개소
  • 송민수 기자
  • 승인 2019.11.05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통과 화합의 장소로 활용될 예정
▲ 경로당 개소식에 참석한 곽상욱 오산시장.
▲ 경로당 개소식에 참석한 곽상욱 오산시장.

 

오산시는 지난 10월 30일과 지난 4일에 걸쳐 금년 하반기에 신설된 경로당 3개소 ‘오산센트럴푸르지오경로당’, ‘시립신장삼안경로당’, ‘세교12단지경로당’의 개소식을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개소식에는 곽상욱 오산시장을 비롯하여 시의장, 시의원, 노인회오산시지회장, 관할동장 및 단체장, 경로당 회원들과 아파트 주민 등이 참석해 경로당의 개소를 힘찬 박수로 축하했다.

특히, 시립신장삼안 경로당은 신장동 16통·21통 지역 어르신들의 여가복지를 지원하기 위해 시에서 단독주택을 매입 후 리모델링 공사를 하여 방, 거실, 주방, 화장실 등의 경로당 필수시설을 갖추어 개소한 시설로 지역 어르신들의 친목도모와 여가생활, 소통과 화합의 장소로 활용될 예정이다.

신장삼안 경로당 최해수 회장은 “지역에 어르신들이 갈 곳이 마땅히 없었는데 시에서 좋은 자리에 경로당을 만들어 주셔서 어르신들이 문화생활과 여가복지를 누릴 수 있게 되었다. 앞으로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즐겁게 지낼 수 있도록 경로당 활성화에 노력하겠다”라며 감사를 표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격려사를 통해“어르신들이 행복하고 유익한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경로당 활성화 프로그램과 노인일자리 창출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등 노인복지정책을 확대 추진하여 어르신들이 살기 편하고 행복한 지역 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오산시는 노인복지 향상을 위해 기초연금 외에도 장수수당, 기초수급자에 대한 월동난방비・보청기・안경지원, 틀니 및 임플란트 지원, 오산노인종합복지관 및 어르신 전용목욕탕 실버케어센터 운영, 치매안심센터 운영 등 다양한 자체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