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29 09:53 (화)
양천구, 15일 해누리타운서 취업박람회
상태바
양천구, 15일 해누리타운서 취업박람회
  • 송준길기자
  • 승인 2013.05.07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양천구(구청장 권한대행 전귀권)는 오는 15일 오후 2시부터 양천 해누리타운 2층에서 구직자와 직원 채용에 어려움을 겪는 구인업체를 위한 '2013 상반기 양천구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 극대화를 위해 서울시 및 대한상공회의소, 강서구와 공동으로 추진한다.

박람회는 ▲참여기업의 인사담당자에 의한 1대1 현장 면접이 이뤄지는 '기업채용관' ▲취업지원관 ▲대한상공회의소, 서부여성발전센터, 노인종합복지관 등 유관기관의 취업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부대행사관'으로 이뤄진다. 으뜸양천구 일자리플러스센터 전문 직업상담사가 박람회 현장에 배치돼 희망하는 업종에 대한 취업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해누리타운 해바라기홀에서는 졸업을 앞둔 관내 특성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최근 고졸 취업자 채용동향 및 유망직종'을 주제로 취업설명회를 개최한다.

한편 구는 오는 9일 오전 10시 해누리타운 2층 아트홀에서 최근 청년실업 문제뿐만 아니라 장년층 실업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활성화되고 있는 '취업인턴제'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취업인턴제 사업은 고용노동부의 창직인턴제, 중소기업 취업인턴제, 중견인력 재취업 지원사업을 포괄하는 사업이다.
구는 만 50세 이상 장년층의 인턴사업을 추가한 토탈(total)인턴제를 추진, 나이에 관계없이 미취업자에게는 기업에서 일하며 창직에 대한 노하우를 최대 6개월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실시 기업에게는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인턴에 대한 인건비의 50%(월 최대 80만원)를 지원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상반기 취업박람회 및 취업인턴제 설명회에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 및 참가기업체는 행사 당일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구 일자리플러스센터(02-2620-4640)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