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실 체험 및 실험 등 체험프로그램 진행
관악구가 관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체험학습의 기회를 제공하는 ‘2012년 청소년 공학캠프’를 운영한다.
‘2012년 청소년 공학캠프’는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교수와 석․박사 대학원생들로 구성된 강사진의 지도하에 진행되는 캠프와 공학을 접목시킨 교육 프로그램이다.
연구실 체험 및 실험과 과학논술, 리더쉽 등의 공학특강, 조별 게임(egg drop contest)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공학에 대한 호기심을 유발하고 관심을 높여 우수한 학생들이 미래의 공학도로 성장할 수 있도록 비전을 제시하고자 마련되었다.
참가 학생들은 2박3일간 교내 기숙사에서 지내면서 서울대 전문가들의 특강과 연구실투어, 대학 연구실의 첨단 장비를 활용한 연구 및 탐구활동, 팀별 프로젝트 등을 체험하면서 자신의 진로를 탐색·결정할 수 있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안전하고 유익한 캠프를 진행하기 위해 2박3일 동안 서울대 재학생들이 멘토로서 함께 참여한다.
참가신청은 7월 8일 오후 11시 50분까지 관악구청 홈페이지 (www.gwanak.go.kr) 공지사항 또는 서울대 공과대학 홈페이지 (www.beengineers.com)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아 이메일 (lee496@snu.ac.kr)로 하면 되고, 참가비는 3만 원이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