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13 16:44 (일)
양천구, ‘집중력 향상을 위한 두뇌인지교육’ 운영
상태바
양천구, ‘집중력 향상을 위한 두뇌인지교육’ 운영
  • 안희섭기자
  • 승인 2012.06.17 0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개 학교 16개 반 320명으로 확대

양천구는 두뇌성장이 활발한 저학년 아동을 대상으로 하며 두뇌훈련을 통해 잠재력을 개발하고 자신감과 도전정신, 리더십 등을 함양하는 데 도움을 주는 ‘집중력 향상을 위한 두뇌인지교육’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한다.
지난해에는 1개 학교를 대상으로 2개 반을 운영하여 40명의 초등학생에게 양질의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였다. 특히, 프로그램 운영 학교에서는 면학 분위기와 평균 학습능력이 향상되었다는 평가를 받아온 바, 올해에는 4개 학교 16개 반으로 대상을 확대하여 총 320명에게 ‘두뇌인지교육’을 시행한다.
특히, 프로그램 연구진은 인지심리와 교육심리, 영재교육, 유아교육, 초등교육 등 각 부문별 전문가들로 구성되었으며, 학교를 방문하여 심도 있고 체계적인 교습을 한다. 프로그램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결합되어 ‘필 브레인(feel brain)-팝 브레인(pop brain)-와우 브레인(wow brain)’ 등 총 3개 레벨로 진행되며, 레벨별 20주 40시간 과정으로 진행된다.
‘필 브레인’은 뇌체조 관련 수업이며, ‘팝 브레인’은 시․청각 집중력과 기억력, 논리적 추론, 시․공간 인지 학습 등을 주로 한다. ‘와우 브레인’은 온라인 활동을 통해 집중력을 강화하는 단계로 총 3개 레벨이 유기적으로 조화를 이루며 서로 간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양천구는 ‘초등 사이버스쿨(http://kids.yangcheon.go.kr)’을 운영해 초등생들의 학습 수행 능력에 바탕을 둔 개별 맞춤 학습과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과목별 담당 선생님이 서포터해 주는 ‘숙제 도우미’와 논술․독서․쓰기 등의 자료를 모두 모아 둔 ‘논술 창고’, 최신 영어 이론을 토대로 구성한 ‘펀&스마트 잉글리시’ 등 다양한 학습 코너를 구축해 ‘두뇌인지교육’으로 습득한 집중력을 자연스럽게 창의력과 논리력 향상으로 연결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