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13 16:44 (일)
강남구, ‘태권도 공연’ 코엑스 광장에서
상태바
강남구, ‘태권도 공연’ 코엑스 광장에서
  • 엄정애기자
  • 승인 2012.06.14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주 토요일 오후 1시 코엑스 동문 앞 광장

강남구가 매주 토요일 오후 1시 코엑스 동문 광장에서 펼치고 있는 우리나라 고유무예인‘태권도 시범단 공연’이 국내외 관광객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구는 태권도가 외국인 뿐만아니라 내국인에게도 널리 사랑받고 있는 우리나라 고유의 무예라는 점을 감안하여, 지난 5월 26일부터 강남구의 대표적인 관광명소 중의 한 곳인 코엑스 광장에서 ‘태권도 시범단 공연’을 마련했다.
국내 유명대학교의 체육학과 학생 및 태권도 관장 50여 명으로 꾸려진 ‘태권도 시범단’은 ▲ 태권 동작과 송판격파 ▲ 눈 가리고 사과 격파하기 등 고난이도의 태권도 시범을 선보인다. 뿐만 아니라 일반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태권도 체험 프로그램과 시범단과 함께 사진촬영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 강남을 찾은 국내외 방문객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것이다.
한편, 구는 지난 2007년부터 매주 토요일마다 우리나라를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태권도의 메카’인 강남구 역삼동 ‘국기원’에서 태권도 시범단 공연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는 데,
공연장소인 ‘국기원’이 일반 관광객이 찾아가기 어려운 곳에 위치해 태권도 공연을 쉽게 볼 수 없다는 점에 착안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는 곳을 물색, 지난 5월 26일부터 장소를 옮겨 코엑스 광장에서‘태권도 시범단 공연’을 진행하게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