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13 16:44 (일)
마포구, 서교동 주민참여 행사
상태바
마포구, 서교동 주민참여 행사
  • 안희섭기자
  • 승인 2012.06.14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홍대 걷고 싶은 거리 광장에서 개최

마포구 서교동은 오는 16일 마을공동체 사업이자, 지역 문화에 대한 관심과 자긍심을 높이기 위한 행사인 제2회 ‘강.공.장’ 행사를 개최한다. 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주최하고 잔다리문화사업단이 주관하는 ’강.공.장’은 강좌, 공연, 장터를 한자리에 모은 홍대 앞 서교동만의 젊음이 잘 배어나오는 문화 행사이다.
매월 강의주제를 주민 의견을 수렴한 후 그에 맞는 강사를 초빙하는 ‘오순도순 강좌’,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나 개인 들이 다양한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시간인 ‘주민이 만들어가는 공연’, 창작품, 수공예품, 생활 잡화 등을 사고팔며, 판매액의 일정 부분을 마을공동체 사업에 기증하는 ‘와글와글 장터’로 이뤄져 있다.
서교동 홍대 앞 걷고 싶은 거리 광장에서 공연과 장터가 열린다. 또한 이날 행사장에서는 더운 여름에 적당한 상대방에게 물총 쏘기, 물 풍선으로 얼굴을 맞추는 물 폭탄 행사, 물총으로 경품 쏘기 등 시원한 주민 참여 이벤트도 진행될 계획이다.
한편, 오순도순 강좌는 6월 27일 오전 11시 동 주민센터에서 서교동 황제한의원 임창규 원장을 초빙하여 동안(童顔) 피부 만들기, 여름철 더위 증상인 서병(暑病) 예방에 관해 강의하고 참여자에게 물광테라피, 필링, 더위예방 침시술 등을 해줄 예정이다.
‘강,공,장’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서교동 주민센터(☎ 3153-6757) 또는, 서교동 강공장 인터넷카페 (http://cafe.daum.net/sg-dong) 게시판에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