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6월 22일까지 참가업체 접수
송파구는 인도 및 라오스로 파견할 해외시장개척단 참여업체를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
중소기업진흥공단과 함께 8월 24일~8월 31일까지 진행되는 해외시장개척단 참가 자격은 송파구에 소재한 중소기업이며, 참가신청은 송파구와 중소기업진흥공단에 직접 또는 우편(팩스, 이메일 포함)으로 접수 가능 하고, 참여기업은 시장성 평가 등을 통해 선정된다. 최종 선정된 파견업체에는 상담장 임차료, 통역료, 현지 바이어 발굴비용 등을 지원하며 항공료는 70%까지 지원된다.
해외시장개척단은 해외시장 진출을 희망하지만 마케팅 능력이 부족한 관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총 7개사를 선발하며 해외진출기회를 알선하고 수출산업 육성을 위한 해외 마케팅업무는 KOTRA에서 전담한다.
최근 인도는 세계경제는 물론 한국경제에도 중국과 더불어 영향력이 더욱 강해지고 있는 만큼, 인도와 라오스의 신흥시장을 개척하여 좀 더 적극적으로 시장 확대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중소기업진흥공단과 협력하고 사후관리를 철저히 하여 시장개척단 참가업체의 상담이 실질적 계약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구는 이번 해외시장개척단 사업 외에도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지원 및 국내외박람회 참가지원, 신용보증추천제도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여 송파구가 기업하기 좋은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중소기업 지원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