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16:57 (일)
성남시‚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청소년 대상 기업연계 프로그램 이어져
상태바
성남시‚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청소년 대상 기업연계 프로그램 이어져
  • 송민수 기자
  • 승인 2019.01.03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청소년 대상 기업연계 프로그램.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018년 지역 인프라 중심으로 판교 IT 기업과 지속적인 연계를 통해 청소년의 꿈이 성장하는 다양한 활동을 운영하였다.  

판교에 위치한 온라인 게임 전문 기업 웹젠과 연계하여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코딩 교육 과정을 지난 2017년부터 운영해오고 있으며 지난 2018년에는 약 4000명 청소년이 프로그램에 참여하였다.

‘청소년딩공작소 with웹젠’은 지역 청소년들이 평등하게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해당 기업과 연계하여 코딩 프로그램을 기획했으며, 방과후 아카데미 대상으로 주 1회 정기적인 코딩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창의융합 선도기관에 선정되기도 했다.

또한, 지역 내 14개 학교와 연계하여 스크래치 및 아두이노 과정을 진행하였으며 경기도교육청이 주최, 주관하는‘경기꿈의학교’에 선정되어 연계 사업의 가치를 높였다.

또 다른 게임 IT 전문기업 ㈜네오위즈홀딩스의 사회공헌 재단‘네오위즈 마법나무재단’과 함께 지난 2014년부터 지역 청소년들의 흥미에 맞는 꿈과 건강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계하고 있다.

우선 네오위즈의 산업 전문성을 활용하여 지역 내 특성화고등학교 소프트웨어 전공 및 게임 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청소년 대상으로 기업 현장 견학을 진행하였다.

또한, 청소년 1인 1만원의 씨앗자금 후원을 통해 지역 내 이웃과 사회를 위한 아이디어 봉사활동을 지원해왔으며 연말에는 임직원의 1일 산타 활동으로 지역 청소년에 따뜻한 추억을 전달하기도 했다.

지난 2018년에는 특히 사회적 약자에 대한 인식개선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청소년들이 직접 휠체어 바퀴를 디자인하여 지역 종합병원, 보건소 등에 무료로 전달하는 새로운 형태의 재능 봉사활동에 힘을 보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