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는 27일 오후5시 충북 청원군 청남대 세미나실에서 전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제10차 정기회를 개최햇다.
이날 앞으로 1년간 협의회를 이끌어갈 제6기 전반기 제2대 회장에 참석회원 만장일치로 고영인(48세) 경기도의회운영위원장을 선출했다.
전국시도운영위원장협의회는 지방의회의 다양한 의견들을 모아 의결하고 이를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 전달하여 중앙정부의 정책수립에 반영되도록 하는 중요한 기구이며, 회장은 각 시도의회의 현안사안은 물론 의회운영에 관한 중요한 안건들을 채택하여 의결하는 등 지방정치 발전에 중요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고영인 신임 회장은 고려대학교와 동 대학교 정책대학원을 졸업하였고, 제7대 경기도의회 기획위원회 간사, 민주당 대변인을 역임하였으며, 제8대 경기도의회에서는 농림수산위원, 의회운영위원장, 민주당 대표의원으로 왕성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도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현장을 발로 뛰며 경기도의 각종 시책에 대한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고 상생의 의회 구현을 위해 앞장서 실천하고 모범을 보였던 고영인 신임 회장은 임기 동안 “지방의회의 위상강화는 물론 지방자치제도의 확고한 자리매김을 위해 끊임없이 고뇌하고 노력하는 자세로 성실히 임하겠다”는 소임을 밝혔다.
한편 이날 선출된 임원은 광주광역시의회 이태희, 울산광역시의회 김종무, 충청북도의회 고일준, 강원도의회 최정규 등 4명의 운영위원장이 부회장에, 부산광역시의회 허태준, 전라북도의회 소병래 등 2명의 운영위원장이 감사에, 대전광역시의회 곽영교 운영위원장이 사무총장에, 경상북도의회 윤창욱 운영위원장이 정책위원장으로 선출되었다.
고영인 경기도의회운영위원장 협의회장 피선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