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2:23 (금)
與 “비대위 혼란 수습” 한기호 사무총장 사퇴
상태바
與 “비대위 혼란 수습” 한기호 사무총장 사퇴
  • 뉴시스
  • 승인 2022.08.08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철호 전략기획부총장·강대식 조직부총장도 동반 사퇴
▲ 한기호 사무총장. /뉴시스
▲ 한기호 사무총장. /뉴시스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 체제 전환을 공식화할 전국위원회 개최를 하루 앞둔 8일 당 지도부 줄사퇴가 이어지고 있다.

이날 오전 정미경 최고위원이 직을 사퇴한 데 이어 한기호 사무총장, 홍철호 전략기획부총장, 강대식 조직부총장도 당 사무직 사퇴 의사를 밝혔다.

한 사무총장·홍 전략기획부총장·강 조직부총장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당사무를 총괄했단 사무총장, 전략기획부총장, 조직부총장 3인은 오늘부로 국민의힘 당무직에서 물러난다”고 밝혔다.

이들은 “지난 상임전국위에서는 현 상황이 당의 비상상황임을 규정하고 비상대책위원회 체제로 전환하기로 의결했다”며 “내일 전국위원회에서는 작금의 혼란을 수습할 비상대책위원장을 의결할 것”이라고 했다.

이어 “비상대책위원장이 임명되면 새로운 지도부를 꾸려 다시 시작한다는 마음가짐으로 당 운영을 시작하는 만큼 전임 대표체제 하의 지도부였던 저희가 당직을 내려놓는 것이 정도라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국민들이 정권 교체를 위해 국민의힘을 선택해주신 이유를 절대로 잊어서는 안 된다”며 “당내의 갈등과 분열로 민생과 개혁을 뒷전으로 미뤄놓는다면 민심이 떠나고 국정 동력도 사라질 것”이라고 우려했다.

나아가 “새로운 비상대책위원회를 필두로 당이 하나가 되어 하루 빨리 혼란을 수습하고 제자리를 찾아 집권여당으로서의 제 역할을 다할 수 있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