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16:40 (목)
경륜경정, 경륜경정 유니버스(Speed On 월드) 오픈
상태바
경륜경정, 경륜경정 유니버스(Speed On 월드) 오픈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2.06.02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타버스 플랫폼 네이버Z ‘제페토’(모바일 앱) 통해 접속
▲ 경륜경정 유니버스(Speed On 월드) 메인페이지.
▲ 경륜경정 유니버스(Speed On 월드) 메인페이지.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경주사업총괄본부가 2일부터 메타버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경륜․경정 온라인 체험 공간인 “Speed On 월드”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메타버스’란 초월을 뜻하는 메타(Meta)와 우주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과 같은 경제, 사회, 문화 활동이 이루어지는 온라인 가상세계를 뜻하며 창작활동, 디지털 통화를 통한 경제활동 등 일상이 연장되어 인터넷을 통해 연결되고 소통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Speed On 월드”는 전 세계 2억명 이상의 유저가 사용 중인 증강현실(AR) 아바타 서비스인 ‘제페토’(네이버Z 개발) 플랫폼을 통해 제공된다. ‘제페토’는 최근 유명 브랜드, 연예기획사 등과의 제휴로 다양한 콘텐츠를 내놓으면서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스피돔 경륜장, 미사리 경정장과 유사한 환경으로 구현된 “Speed On 월드”는 자전거와 모터보트 체험, 레이싱 챌린지, 경륜경정 사업 소개․홍보 공간 등 MZ세대를 위한 체험형 놀이공간을 구축했다.

특히 영화 아바타를 모티브로 한 월드 2층에서는 경정용 모터보트 운행을 즐길 수 있고 월드 1층에서는 경륜경기장인 벨로드롬에서 경륜용 픽시(고정 기어) 자전거를 이용해 다른 유저들과 기록 경쟁을 할 수 있는 등 다양한 콘텐츠가 탑재되어 있다.

경주사업총괄본부 스마트개발팀 관계자는 “MZ세대를 중심으로 한 젊은 층에게 경륜․경정 사업이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해 본 플랫폼을 구축했다. 많은 이용 바란다.”며 “Speed On 월드는 유저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니즈를 반영해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Speed On 월드 오픈을 기념해 오는 9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페토에 접속 후 Speed On 월드로 들어가 월드방문 인증샷, 스피드온 챌린지를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글을 올린 참가자들에게 젬(제페토 전용 화폐) 선물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제페토나 경륜경정 공식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