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19 10:10 (화)
GH, 자연앤푸르지오 입주실태 점검
상태바
GH, 자연앤푸르지오 입주실태 점검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1.11.09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4일 기준, 119세대(7.4%) 입주 완료
▲ 다산 지금 A4블록(다산 자연앤푸르지오).
▲ 다산 지금 A4블록(다산 자연앤푸르지오).

GH는 다산신도시 내 마지막으로 입주하는 공공분양주택 단지인 다산 지금 A4블록(다산 자연앤푸르지오)을 방문하여 입주관리 운영실태 점검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다산 지금 A4블록 다산 자연앤푸르지오 주택건설사업은 민간참여 공동주택사업으로 지난 10월 27일 사용검사 승인되어 이달 1일부터 입주를 시작하였다.

총 1614세대로 전용면적 51㎡, 59㎡ 2가지로 이루어져 있으며 59A타입은 방3개, 거실, 주방, 욕실 2개 등 4Bay 판상형 구조로 입주민의 선호도가 높다.

또한,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을 설치하여 입주민 및 지역주민에게 안정적인 보육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며 주민 편의시설로 작은도서관, 맘스스테이션, 휘트니스시설, 티하우스 등을 갖추고 있다.

특히, 아파트 조경이 뛰어나고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을 갖추어 입주자 사전점검 후 입주예정자들로부터 호평받고 있으며, 최근 문제가 제기된 택배갈등을 예방하기 위해 해당 단지의 지하주차장 높이를 2.7m로 상향하여 택배차량이 지하주차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넓은 중앙광장을 설치하여 입주민이 쾌적한 주거환경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점검은 단지 내 주요시설의 이용현황을 점검하고 입주 현황과 입주자들의 불편사항 등을 직접 현장에서 확인하였으며, 코로나19의 확산방지를 위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도록 당부하였다.

지난 4일을 기준으로, 119세대(7.4%)가 입주를 완료하였으며, 입주 지정기간은 12월 30일까지다. 모바일 및 인터넷을 통해 이사예약을 실시하고 있다.

GH 장동우 주거사업본부장은 “GH는 앞으로도 무주택 서민의 주거안전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으며 입주지원센터 등을 통해 접수된 주민들의 민원을 신속히 처리하여 입주민들이 편안하게 입주를 마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