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13 16:46 (수)
서초구, 제2회 잠원나루축제
상태바
서초구, 제2회 잠원나루축제
  • 엄정애 기자
  • 승인 2013.10.24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어린이 그림대회, 전통혼례 등

서초구는 오는 26일 10시 잠원동 잠원체육공원에서 제2회 잠원나루축제를 개최한다.

잠원동 주민자치위원회 주최로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독도는 우리땅’ 이란 주제로 관내 초등학생 대상 ‘어린이 그림그리기대회’가 개최되며 ‘전통혼례’, ‘자치회관 프로그램 발표’ 및 신동초·중학생들의 ‘오케스트라 공연’도 펼쳐진다. 

한빛풍물단, 직능단체, 신동초 녹색어머니회, 대한잠사회 등 130여명의 퍼레이드와 마술쇼로 시작되는 이번 행사는 잠원동만의 특색인 나루터, 누에, 뽕나무를 테마로 누에생태체험관(대한잠사회 협조)을 운영하여 주민들의 지역 유래에 대한 이해를 돕고, 전통혼례식(신청자 2쌍)을 거행하여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조화의 장을 마련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서초구 진익철 구청장과 김회선 국회의원이 직접 방문하여 제2회 잠원나루축제를 축하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다양한 부대행사로 마술쇼, 페이스 페인팅, 캐리커쳐, 네일체험, 깜짝퀴즈쇼, 포토존, 먹거리 장터가 운영되어 지역주민들이 다양한 문화체험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또한 관내 마을금고 및 커피 전문점에서 협찬을 받아 팝콘을 무료로 제공하고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커피를 판매하여 수익금 전액을 불우이웃 돕기에 기부할 예정이다. 

엄정애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