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4주 목요일 반포도서관 1층에서 열려

서초구는 우면 삼성 R&D센터 착공․불법광고물 zero실버지킴이 등 다방면으로 일자리 창출에 힘쓰고 있으며, 나아가 일자리를 원하는 구민에게 더 가까이 찾아가고자 ‘현장속 취업정보은행’을 운영하고 있다. 취업을 희망하지만 구직방법을 모르는 구직자를 위해 직업상담사가 희망자별로 맞춤형 취업기관을 알선하고, 구직신청을 접수하여 구인을 원하는 기업과 연결해준다. 또한 일자리 진로에 대해 고민이 있는 구민과 상담을 하는 시간을 갖는다.
‘현장 속 취업상담은행은’ 매월 2, 4주 목요일 14시부터 17시까지 서초구립 반포도서관 1층에서 운영한다. 특히 2주차 목요일은 노사발전재단과, 4주차 목요일은 서울서초고용센터와 연계하여 구민에게 (재)취업 컨설팅을 제공함과 동시에 취업성공패키지를 안내한다.
노사발전재단과 함께 주관하는 2주차 목요일에는 만 40세 이상 장년층을 대상으로 이력서/자기소개서 및 경력관리 컨설팅을 해주며 이력에 맞는 직업을 매칭하여 취업을 돕는다. 또한 면접 컨설팅 및 전략을 코칭하고, 중․장년 전직스쿨 사업을 안내한다.(노사발전재단 ☎3488-1911)
서초고용센터와 함께 주관하는 4주차 목요일에는 취업성공 패키지를 안내한다. 만 18세~64세를 대상으로 참여수당(최대 28만원)을 지급하고 무료직업훈련기회를 제공하며 취업에 성공시 최대 100만원의 수당을 지급한다.(서초고용센터 취업성공지원팀 ☎580-4932~9)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