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가훈 써주기, 풍선 아트, 마술쇼 등 볼거리, 즐길 거리도 풍성
강북구는 오는 19일 국립 4.19 민주묘지에서 ‘제15회 아동 그림 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
강북구 아동위원협의회가 주최하는 이 대회는 그림 그리기를 통해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할 뿐만 아니라 4.19 민주묘지라는 역사적 현장에서 치름으로써 아이들에게 선열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전달하고 민주주의에 대한 의식도 길러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참가 분야는 미취학 아동부, 초등학생 저학년부(1~3학년), 초등학생 고학년부(4~6학년) 총 3개 분야로 나뉘어 진행되며 그림 주제와 심사기준은 당일 현장에서 발표한다.
구에 거주하는 미취학 아동 및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당일 현장 접수 후 참가할 수 있으며 접수는 당일 10시부터 행사장 접수석에서 선착순으로 받는다. 또 참가자에게는 15주년을 기념한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할 계획이다.
참가 아동은 반드시 주최 측에서 배부한 규격에 맞는 도화지를 사용해야 하며 그 외의 작품은 출품이 불가능하다. 도화지는 유치부-8절지, 초등학생 저학년부- 8절지, 고학년부-5절지가 각 배부된다. 그 외 그림도구, 필기도구, 돗자리, 도시락, 간식 등 기타 필요한 물품들은 개별적으로 준비하면 된다.
또한 당일 행사장에는 무료가훈 써주기, 마술쇼, 페이스페인팅, 풍선 아트 등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