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13 16:46 (수)
강북구, 나눔카 사업 대대적인 홍보 펼쳐
상태바
강북구, 나눔카 사업 대대적인 홍보 펼쳐
  • 김지원 기자
  • 승인 2013.10.07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강북구민 운동장 찾아 주민 5,000명 대상

강북구는 지난 6일 개최된 ‘2013 강북구민 한마음 체육대회’를 찾은 주민 5,000여명을 대상으로 나눔카 사업 활성화를 위한 대대적인 홍보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나눔카는 개인이 자신의 자동차를 이용하지 않고도 필요할 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공동 이용가능한 차량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시내 교통 혼잡과 주차난을 덜고 공유 문화를 확산해보자는 취지에서 지난 2월부터 서울시 전역에서 실시되고 있다.
이번 홍보활동에서는 나눔카 홍보부스를 설치하고 리플렛을 배부하는 등 나눔카사업의 취지 및 내용, 이용방법 등을 알기 쉽게 설명해 주민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구는 올해 지속적으로 나눔카 홍보활동을 전개해 보다 많은 구민참여를 유도하는 등 나눔카가 구민들 생활에 유용한 교통수단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강북구는 미아삼거리역 롯데백화점 미아점, 수유역 효성네오인텔리안, 수유역 대명주차장 등 관내 8개소에서 시행중에 있다. 나눔카는 만21세 이상, 운전경력 1년 이상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복잡한 서류작성 없이 나눔카 서비스 업체인 그린카(www.greencar.co.kr) 또는 쏘카(www.socar.kr)에서 회원 가입 후 차량이 필요할 때 인터넷·모바일·ARS 등을 통해 예약한 후 이용하면 된다.
예약은 이용시각보다 최소 2시간 전에 해야 한다. 대여는 최소 30분 단위로 빌릴 수 있으며 최장 5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반납이 늦으면 벌금을 내야 한다. 나눔카를 이용할 수 있는 주차장 위치 확인은 서울시 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topis.seoul.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