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파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경로의 달 10월을 맞이하여 “Happy Aging – 꽃보다 노년” 을 주제로 오는 10월 11일(금) 오후 1시 30분 서울놀이마당에서 송파구 어르신과 지역주민들을 모시고 제15회 송파노인문화제를 개최합니다.
이날 행사는 광개토 사물놀이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모범 어르신 및 노인단체 등에 대한 노인복지 유공자 표창, 송파노인종합복지관장의 개회사, 박춘희 구청장의 축사, 송파구 국회의원 및 구의장의 격려사 순으로 진행됩니다.
2부에서는 인기 개그맨 배동성씨의 사회로 “Happy Aging – 꽃보다 노년”이라는 테마 아래 퓨전타악 공연, 인기가수 배일호씨의 축하공연, 한국대중문화예술진흥회의 각설이 춤 공연 및 가요극장, 어르신들의 참여로 진행되는 ‘우리동네 예체능’등 어르신들이 주인공이 되어 송파구 지역주민과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다채로운 축제의 장이 마련됩니다. 더불어 행운권 추첨 등 푸짐한 선물들도 제공될 예정입니다.
행사장 외부에서는 서울아산병원의 기초건강체크, 잠실자생한방병원의 한방진료, 송파구대한한의사 협회의 한방차 시음회, 올림픽 병원의 골밀도 측정, 더네일 아카데미의 네일아트와 핸드마사지, 맑은 한의원․ 성우당 한의원의 한방차 주머니 만들기, 송파품앗이의 건강마사지, 서울특별시여성능력개발원의 이미용서비스와 메이크업, KT IT 서포터즈의 포토존, 농협의 금융상담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함께 진행됩니다.
이번 행사는 경로의 달을 맞이하여 노인에 대한 공경과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기회를 제공함과 함께 노인복지기여자에 대한 시상을 통하여 효행을 장려하고 효문화를 확산시키며, 지역사회 내 노인을 비롯한 주민들이 함께 어우러져 즐길 수 있는 신명 나는 축제의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