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과 재미가 어우러진 교육, 청렴 리더로 인도
성북가 최근 전 직원의 청렴소양 함양과 반부패 청렴문화 안착을 위해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9월 24일과 25일 진행된 청렴교육에는 구청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청렴성북 페스티벌 3탄인 ‘도전! 청렴골든벨 퀴즈대회’로 문을 열렸다.
퀴즈대회는 제1부 부채를 이용한 OX 퀴즈에 이어 최종 20명이 참여하는 제2부 주관식, 객관식 문제풀이로 진행됐으며, 이를 통해 평소 애매하게 알고 있었던 청렴 관련 내용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이어 클린에듀넷 소장이자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전문강사인 정헌영 강사가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청렴리더’라는 제목 아래 청렴리더로서 가져야 할 덕목에 대하여 특강을 했다. 정헌영 강사는 정직성, 투명성, 책임성을 가진 청렴리더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 수 있다며, 다양한 사회적 현상 및 사례를 소개하며 강의를 진행했다.
한편, 24~25일 이틀 동안 진행된 청렴성북 페스티벌 도전! 청렴골든벨 대회에서 이미선(치수방재과), 이승헌(주택관리과), 이상희(세무1과), 이길수(세무1과), 차영미(복지정책과) 주무관과 월곡2동 김대옥 복지지원팀장이 최종 수상하는 기쁨을 누렸다.
앞서 즐거운 청렴을 추구하는 성북구는 ‘청렴성북 페스티벌 1탄 'C.C(Clean Catchphrase) 만들기'와 2탄 '진달래 삼행시 콘테스트' 등을 추진하여 자연스럽게 체득되는 청렴을 위한 각종 사업을 적극 추진 중이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