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청소년 학원무료수강 기회 제공 및 상담 관리
양천구는 최근 양천보습학원연합회,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서울디딤돌사업과 연계하여 저소득 청소년의 꿈과 희망을 지원하기 위한 학습프로젝트 ‘희망드림’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청소년학습프로젝트 희망드림 사업’은 학습기회가 부족한 저소득 가정의 청소년들에게 학원 무료수강 및 체계적인 상담 관리를 통해 동등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인생 멘토링 역할을 해줌으로써 소외되지 않은 교육환경에서 희망과 꿈을 찾아 미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양천보습학원연합회 이호진 회장은 “저소득 청소년에게 재능나눔을 통해 교육지원을 할 수 있어서 기쁘다. 또래 친구들과 차별 없이 건강하게 공부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보살필 것이며, 아름다운 나눔 실천에 양천구의 여러 학원이 함께 할 수 있도록 역할을 다 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장학사업에 참여하는 학원에 대해서 수강료 기부금 영수증을 발행하여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이 사업으로 저소득 청소년이 평등하게 교육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고 지역의 미래를 짊어질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하며, 앞으로 가난이 대물림되어 꿈을 포기하는 일이 없도록 하기 위하여 사업 취지를 적극 홍보하여 참여 학원 수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