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2:23 (금)
제주도교육청 ‘교육과정 수립주간’ 운영
상태바
제주도교육청 ‘교육과정 수립주간’ 운영
  • 전영규 기자
  • 승인 2020.02.20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구성원들간 비전 공유 및 교육계획 수립
▲ 서귀포중학교 교육과정 수립주간 운영.
▲ 서귀포중학교 교육과정 수립주간 운영.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신학기 안정적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서 도내 모든 학교에서 2월을 학교교육계획 수립 및 교육과정 운영 준비기간으로 활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도내 모든 학교에서는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교육과정 수립주간’을 운영했는데, 이 기간에는 전체 교직원, 전입교원, 복직예정교사, 신규교사, 신규 기간제교사 등 학교 구성원 모두가 참여해 학교비전을 공유하고 새 학년 학교교육계획을 함께 만들게 된다.

또한 이 기간에 참여한 복직예정교사 및 신규 기간제교사에게는 도교육청에서 참가보전금을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학교별 교육과정 수립주간에는 3월 새학년 안정적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학년 단위로 모여 ▲성취 기준에 기반한 학생배움 중심 교육과정 설계 ▲과정중심평가 계획 수립 ▲학년별 학년 초 프로젝트 계획 수립 ▲교육활동과 연계한 행사계획 수립을 하는 등 2월을 교육에 대한 열정으로 불태우고 있다.

한편, 이번 ‘교육과정 수립주간 운영’은 교원인사 발표 후 신학기가 시작된 오는 3월에 학교 교육계획 및 교육과정을 수립함으로써 학생과 교사의 온전한 만남 여건이 조성되지 못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도교육청에서 2017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정책으로 타 시‧도에서도 제주의 사례를 벤치마킹하는 등 3월 안정적 교육과정 운영기반 마련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