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학생자치활동 안내자료 보급
상태바
전남교육청‚ 학생자치활동 안내자료 보급
  • 전영규 기자
  • 승인 2020.02.12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쉽게 접하고 읽고 싶도록 개발



▲ Q&A로 알아보는 초등 학생자치활동 길라잡이 표지.
▲ Q&A로 알아보는 초등 학생자치활동 길라잡이 표지.

전라남도교육청이 ‘제대로 된 학생자치 실현’을 지원하기 위해 학생자치활동 안내자료 4종을 개발해 보급하고 있다.

전남교육청은 이달 중 리플릿 형태의 초등용과 중등용‘학생자치활동 길라잡이’를 모든 학급에, 책자형태의 초‧중등 공용 ‘학생자치활동 안내자료’를 모든 학교에 보급중이다.

또한 초등 전용 ‘Q&A로 알아보는 초등 학생자치활동 길라잡이’를 모든 초등학교에 배포했다.

도교육청은 2020학년도 리플릿 형태의 자료와 초‧중등 공용의 ‘학생자치활동 안내자료’는 지난해보다 쉽게 접하고 읽고 싶도록 만들었다.

특히 ‘Q&A로 알아보는 초등 학생자치활동 길라잡이’는 초등 수준의 안내자료 보급을 바라는 학교현장의 요구에 맞춰 새롭게 개발한 자료다.

‘초등 및 중등 학생자치활동 길라잡이’는 8개의 핵심주제로 구성한 리플릿 형태로 제작해 휴대성에 초점을 뒀고 ‘학생자치활동 안내자료’는 초등과 중등이 공통으로 참고할 수 있는 내용으로 학생자치활동의 전반을 다루고 있다.

이번에 새로 발간한 ‘Q&A로 알아보는 초등 학생자치활동 길라잡이’는 초등학교 실정에 맞는 내용을 묻고 답하기 형식으로 구성했으며, 소규모 학교와 중‧대규모 학교 사례를 따로 제시해 학교 규모별 활용성을 높였다.

배부되는 자료는 도교육청 업무포털에도 탑재해 2020학년도 새학년 집중 준비기간(2월 하순) 학생자치 담당자들이 학생자치활동 운영 매뉴얼로 활용토록 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2020학년도 학생자치활동 활성화를 위해 안내자료뿐 아니라 단위학교 학생자치활동 공간이 필요한 학교들을 지원하고, 지역학생자치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해 학생자치활동 담당자 워크숍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전남학생의회와 연계한 지역 학생연합회 활동을 적극 권장하고, 고등학교 학생(회) 제안 아이디어 및 공약 실현을 위해 공모를 통해 예산 지원할 예정이다.

김성애 학생생활안전과장은 “새로 발간된 초등 길라잡이를 포함한 학생자치활동 안내자료들이 학교현장에서 제대로 활용돼 모두가 존중받는 민주적 학교문화가 조성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