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6:40 (목)
경륜 '신은섭 선수' 스포츠동아배 대상경륜 우승
상태바
경륜 '신은섭 선수' 스포츠동아배 대상경륜 우승
  • 최형규 기자
  • 승인 2019.08.26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선전 위기 있었지만 슬기롭게 극복
▲ 1위로 결승선을 통과한 신은섭 선수(파란색 유니폼).

2019년 제11회 스포츠동아배 대상경주는 신은섭(18기, 32세, SS반)이 영광의 트로피를 들어 올리며 막을 내렸다. 

 

현 경륜의 양대산맥 정종진과 황인혁이 빠진 이번 대상경주는 나머지 슈퍼특선급 세 선수인 신은섭, 정하늘, 성낙송의 맞대결에 관심이 모아지는 경주였다. 동서울팀인 신은섭과 정하늘에 맞서야 하는 성낙송이 다소 불리할 것이라는 여론이 지배적인 상황에서 결과는 맞아떨어졌다. 

 

지난 2017년과 2018년 2년 연속으로 준우승에 그치며 아쉬움을 남겼던 신은섭은 급한 상황에서도 서두르지 않는 특유의 침착함과 용수철 같은 순간 폭발력을 앞세워 우승에 성공하며 스포츠동아배 대상 경륜에서만 우승 2회 준우승 2회라는 금자탑을 쌓았다.

 

신은섭은 예선 첫째 날 경주에서 큰 위기가 있었다. 상대 활용을 기본으로 하는 그의 전법상 첫째 날 만난 수도권의 선행선수 인치환을 앞세운 상황이었는데, 이명현의 기습선행과 이태호의 젖히기가 이어진 상황에서 인치환의 젖히기는 병주 주로에 걸리고 말았고 결국 후미에 있던 본인까지 무너질 수 있는 아찔한 상황이 연출됐다. 

 

하지만 마지막까지 집중력을 잃지 않았던 신은섭은 막판 뒷심을 발휘해 가까스로 추입 3착에 성공하며 준결승 진출을 이뤄냈다.

 

신은섭의 이번 우승에 감추어져 있는 가장 큰 공로자가 있다면 곽현명이다. 준결승전에서 수도권 연대의 최전방에 위치해 성낙송의 젖히기를 1, 2코너 이후 까지 방어하며 시속을 끌어올려준 그가 없었다면 수도권 선수들이 경남권 선수들에게 덮이면서 신은섭을 포함한 나머지 김형완, 이태호까지 준결승전에서 탈락의 고배를 마셨을 수도 있다.   

 

준결승전에서 경상권 선수들을 상대로 각자 대승을 거둔 신은섭과 정하늘은 무려 4명의 아군(황승호, 정재완, 김형완, 이태호)을 이끌고 결승전에 나선다. 

 

고립무원 성낙송은 수도권 선수들의 위세에 눌려 별다른 자리잡기 활동 없이 선두유도원 퇴피 시점까지 대열 후미에 머무르는 모습이었다. 성낙송은 이후 타종을 전후해 기습적인 선행젖히기를 시도했지만 이같은 작전을 충분히 대비하고 있던 정하늘이 시속을 같이 올리면서 무위에 그치고 말았다. 

 

결국 정하늘의 선행과 신은섭의 추입, 황승호의 마크로 물결처럼 이어지며 수도권은 완승을 거뒀다. 4년 전인 2015년의 결승전은 경상권 6명이 올라와 이현구, 박용범, 황순철이 1, 2, 3착을 나눠가지며 지금과는 정반대의 결과가 나왔었다. 

 

하지만 수도권과 충청권의 전략적 연합, 수도권 신성들의 활약, 정종진의 대두 등이 어우러지며 현재의 판세는 수도권이 경남권을 압도하는 수준이다. 혈혈단신 성낙송에게 힘을 보태줄 누군가가 있었다면 더욱 박진감 넘치는 승부가 펼쳐지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도 남는 결승전 경주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