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계양구, 보육교직원 안전교육
계양구는 관내의 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교사를 대상으로 지난 10일과 11일 양일에 걸쳐 ‘2018년 보육교직원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영유아를 보육하고 있는 어린이집 내 다양한 형태의 사고가 발생하는 등 보육교직원의 안전의식 및 역량 강화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어, 어린이집에 위급한 상황이 발생하였을 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
지난 10일에 실시한 ‘어린이집 안전사고 예방 및 대응’은 어린이집에서 실제 일어나고 있는 사고를 유형별로 분석하고 대처방안을 제시하여 어린이집 안전사고 예방을 도모하고자 했다. 보건복지부와 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와 공동으로 주관한 ‘아동학대예방 교육’은 지난 11일에 실시하면서 보육현장에서 아동학대의 조기발견을 위한 영유아 관리와 영유아 스스로 자신의 안전을 보호할 수 있는 능력을 지원하기 위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 계양1동 통장자율회, 도시녹화 캠페인 실시
계양구 계양1동 통장자율회는 지난 10일 갈현동 산78-5임 일대(갈현동 마을회관 맞은편)에서 도시녹화 캠페인을 실시했다. 해당 지역은 수년간 잡풀과 각종 쓰레기로 방치되어온 지역을 작년 5월에 통장자율회가 인천광역시 공원녹지과에서 실시하는 시민참여 도시녹화사업에 사업 계획을 신청하여 갈현동의 명소로 탈바꿈한 곳이다.
통장자율회원들은 이날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2시간 동안 해당 지역의 잡초를 제거하고 거름을 주며 조성지역이 완전히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일조했다.
김태영 계양1동장은 “우리 동에 이처럼 아름다운 장소가 조성되어 기쁘며, 계양1동 통장자율회원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앞으로 해당 지역이 더욱 풍성해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