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6 16:56 (일)
신세계와 함께하는 채용박람회
상태바
신세계와 함께하는 채용박람회
  • 김경목 기자
  • 승인 2012.02.06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 구직 희망자 3,500여명 참여

 '2012 의정부시와 신세계가 함께하는 채용박람회'가 지난 3일 의정부역 4층 특별행사장에서 3,000여명의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의 방문 열기 속에서 경기도지사, 의정부시장과 (주)신세계 대표, 국회 의원 및 시의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번 채용행사는 의정부시와 (주)신세계 의정부점이 주최하는 경기 북부 최대 규모의 행사로 지난 1월 19일 지역경제 활성화 및 사회 공헌을 위한 협약(MOU) 체결의 연장선에서 일자리 창출 등 지역고용시장 활성화를 위한 협력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 형성으로 지역주민을 위한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4월중 오픈 예정인 신세계 의정부점에 근무할 1,500여명의 인력에 대해 의정부 지역주민을 우선 채용 한다는 원칙으로 마련됐다.

또한 행사장에는 홍보관, 채용관을 비롯하여 컨설팅관, 민원상담 등 다양한 부스가 마련되어 구직자들이 원하는 맞춤식 정보가 제공 됐으며,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을 위해 바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이력서에 필요한 사진을 무료촬영 해주었으며, 유아를 동반한 구직자를 위한 키즈랜드 운영, 참여자들을 위한 휴식 공간과 커피를 무료로 제공하는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마련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에는 신세계 의정부점 입점업체인 LG패션, 코오롱, 하나 휴먼링크 등 60여개 업체에서 1,500여명의 구직자를 채용하기 위해 참가했으며, 그동안 취업기회가 부족했던 청년구직자와 여성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판매직, 서비스 채용직종에 대한 관심과 참여율이 높았다.

이번에 채용되는 인원들은 참여업체의 업무교육 등의 채용절차를 거쳐 근무하게 된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이번 행사는 심각한 취업난에 고심하고 있는 시민들에게 보다 많은 취업의 기회 제공과 신세계 백화점의 입점으로 고용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 구직자들이 취업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일자리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