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6 16:56 (일)
강북구, 구립 어린이집 아동 대상 ‘찾아가는 장애발생 예방교실-우리는 아프지 않아요’
상태바
강북구, 구립 어린이집 아동 대상 ‘찾아가는 장애발생 예방교실-우리는 아프지 않아요’
  • 권대환기자
  • 승인 2011.10.18 2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북구가 국립재활원 장애예방교실과 연계해 ‘구립어린이집 원생 대상 찾아가는 장애발생 예방교실-우리는 아프지 않아요’를 운영하고 있다.

장애예방교실은 놀이터‧횡단보도‧계단 등에서 아이들에게 흔히 일어나는 안전사고의 유형과 예방법을 아이들에게 재미있는 교육을 통해 알려줘 사고를 방지하고, 아이들이 사고 후 겪을 수 있는 후천적인 장애를 예방해보자는 목적으로 실시된 것.

기존에 파워포인트를 활용해 선생님이 일방적으로 설명하던 교육에서 직접 장애체험을 해보는 장애간접체험시간, 사고로 실제 후천적 장애인이 된 선생님의 사고 체험설명 등도 새롭게 추가해 아이들이 흥미로워 한다.

장애예방교실은 교육효과가 커 어린이집 등에서 강의요청도 많아 지금까지 지역 내 구립어린이집 10곳에서 20차례(상‧하반기 1회씩), 모두 1,100여명의 아이들이 장애예방교육을 받았다.

지역보건과 지역사회중심재활교육 담당자는 “아이들이 장애간접체험을 해보며 장애를 겪는 것이 얼마나 불편한 것인가를 알게 되고, 장애인에 대해 새롭게 생각해 보게 된다.”고 말했다.

권대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