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8 16:48 (목)
양천구, 도시원예 여름학기 수강생 모집
상태바
양천구, 도시원예 여름학기 수강생 모집
  • 류효나 기자
  • 승인 2022.06.23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민 대상 토양, 종자, 플로리스트 과정 운영
▲ 양천구, 도시원예 프로그램 수강 사진.
▲ 양천구, 도시원예 프로그램 수강 사진.

양천구는 구민을 대상으로 오는 27일부터 양천도시농업교육센터에서 운영하는 도시원예 여름학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화합’을 주제로 도시원예 활동을 통한 가족, 계절, 도시농부와의 화합을 이끌어 내는 것을 목표로 한다.

모집하는 과정은 ▲토양특강 ▲종자특강 ▲텃밭에서 만나는 플로리스트 등 3가지로, 심화반(토양, 종자 특강)과 취미반(플로리스트)으로 구성해 양천도시농업공원 내 농업교육센터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심화과정인 ‘토양, 종자 특강’은 도시농업 및 텃밭활동을 하고 있는 구민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참가비는 1만 5천 원이다. 작물 경작이 어려운 여름철에 미리 가을 재배를 준비할 수 있도록 영양, 미생물, 종자론, 관련 법규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취미과정인 ‘텃밭에서 만나는 플로리스트’는 초등자녀를 둔 가족과 함께 텃밭작물을 이용한 꽃다발, 토피어리, 생화 바스켓 등을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진다. 참가비는 2만 원이다.

수강을 희망하는 구민은 오는 27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양천구청 홈페이지 통합예약포털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도시원예 여름학기 수강생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공원녹지과(02-2620-4563)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양천구는 7월에 안양천에 키친가든을 조성해 인근 보육 및 교육기관과 연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공원녹지과 관계자는 “앞으로도 내실 있는 원예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도시원예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일상에 지친 구민에게 활력과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