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16:40 (목)
경기문화재단 '모두의 숲'.'양손학교' 수강생 모집
상태바
경기문화재단 '모두의 숲'.'양손학교' 수강생 모집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2.05.26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상상캠퍼스의 도민 대상 교육프로그램
▲ 모두의 숲 정규프로그램, 양손학교 여름학기 포스터.
▲ 모두의 숲 정규프로그램, 양손학교 여름학기 포스터.

경기문화재단 경기상상캠퍼스의 도민 대상 교육프로그램 '모두의 숲 정규프로그램', '양손학교'의 여름학기 수강생 모집이 5월 27일부터 시작된다. 여름학기에는 ‘연결’을 주제로 구성된 총 13개의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경기상상캠퍼스의 숲과 교육특화 공간인 교육1964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모두의 숲 정규프로그램'은 숲 속에 위치한 경기상상캠퍼스에서 어린이 및 가족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생애주기별 교육프로그램이다. 경기상상캠퍼스를 찾은 어린이와 가족이 자연 속에서 즐길 수 있는 양봉, 탐조, 숲놀이터 등 9개의 프로그램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양손학교'는 교육을 통해 양손 가득 배움을 얻고, 그 배움을 다시 나누는 성인 특화 교육 프로그램으로 사진, 미술, 춤 등 4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교육과 연계한 사회변화 프로젝트의 실행을 통해 배움과 나눔의 선순환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경기상상캠퍼스의 숲과 자원을 직접 대면하여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온라인 플랫폼 및 예술키트를 활용한 비대면 프로그램도 함께 개설된다. 경기상상캠퍼스를 직접 찾기 어려운 도민들도 문화예술 교육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교육 형식을 다양화하였다.

경기상상캠퍼스 담당자는 “지난 3월 교육협력단체 공모를 통해 선발된 10개의 교육단체가 2022 교육주제 ‘연결’을 프로그램에 녹여내는 한편, 다채롭고 즐거운 문화예술 교육을 준비했다”며 “교육을 통해 개인과 개인, 개인과 공동체의 연결을 인식하고 체감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교육프로그램 신청은 경기상상캠퍼스 누리집 또는 지지씨멤버스에서 5월 27일 금요일 오후 4시부터 수업 3일 전 오후 4시까지 선착순 접수로 진행된다. 세부 커리큘럼 및 수강료 안내는 경기상상캠퍼스 누리집 및 지지씨멤버스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