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8 16:48 (목)
광주시문화재단 '문화예술 장학생' 모집
상태바
광주시문화재단 '문화예술 장학생' 모집
  • 이광수 기자
  • 승인 2022.05.25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부 장르 제한 없이 문화예술 전반으로 모집
▲ GCCF 문화예술 장학생 파운드 1기 포스터.
▲ GCCF 문화예술 장학생 파운드 1기 포스터.

(재)광주시문화재단은 문화예술 분야에 우수한 실력을 지닌 예술 유망주를 발굴하고 이들이 전문 예술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는 ‘광주시문화재단 문화예술 장학생 파운드 1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첫 해를 맞는 '파운드 1기'는 음악, 무용, 미술 등 세부 장르에 제한 없이 문화예술 전반으로 모집하고 있으며, 부모 또는 본인이 광주시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계속 거주하고 있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다.

만 18세 미만의 중고등부와 만 25세 미만의 대학생부로 구분하여 선발하며, 중고등부에게는 각 300만원의 장학금이, 대학생부에는 각 5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선발인원은 총 10명 내외로, 장르별 인원 제한은 없다. 단, 외국학교 재학생 및 세대중복은 선발에서 제외되며 1인당 1개 분야만 참여 가능하다.

지원자는 신청서 등 각종 구비서류를 갖춰 오는 6월 26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는 자기소개 및 진로계획, 수상 및 작품활동 실적, 본인 제작 또는 실연한 작품 평가, 사회적 배려대상 및 추천서 가점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선발하게 된다. 공정하고 객관적인 심사를 위해 각 예술 분야의 전문가가 평가위원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오세영 광주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광주시의 재능 있는 인재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장학사업을 기획했다”며 “문화예술 장학생 <파운드 1기>를 통해 문화예술 분야 차세대 아티스트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화예술 장학생 '파운드 1기'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광주시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