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6:40 (목)
송파구 ‘구민 정보화교육’ 본격 실시
상태바
송파구 ‘구민 정보화교육’ 본격 실시
  • 정화영 기자
  • 승인 2022.05.22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퓨터 기초부터 스마트폰 활용, 자격증까지
▲ 구민정보화교육 실시 모습.
▲ 구민정보화교육 실시 모습.

송파구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그간 온라인으로 진행하던 ‘구민 정보화교육’을 2년 만에 대면교육으로 실시한다. 교육은 6월에 시작되며 25일부터 수강생을 모집한다.

구는 구민들의 정보통신기술 습득에 대한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매년 ‘구민 정보화교육’을 실시해 왔다. 그러나 코로나19 발생 후 대면교육 제한으로 지난 2년 간 온라인으로 전환해 교육을 운영해 왔다.

이로 인해 고령층 및 정보 취약계층이 교육에서 소외되는 현상이 발생함에 따라 구는 오는 6월부터 대면교육을 실시해 온라인 교육과 병행한다.

교육과정은 정보통신기술 소외 및 취약계층이 보다 쉽게 관련 기술과 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최신IT경향과 구민 수요를 반영해 운영한다. ▲컴퓨터 기초부터 ▲오피스 및 멀티미디어 ▲스마트폰 활용 ▲관련 자격증과정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구는 구민의 IT정보 피해 예방을 위해 ▲메신저 피싱 피해 예방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신용카드 보안 ▲인터넷 저작권 보호 특강과 함께 공공서비스 이용을 위한 ▲제로페이 사용법 ▲도로명주소 사용법 ▲보조금24 사용법 ▲ 서울시민카드 앱 사용법 ▲서울안전 앱 사용법 특강 등을 실시한다.

교육시간은 강좌당 주 2회 월 20시간이다. 금요특강으로 주1회 월 9시간 과정도 운영된다.

송파구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교육신청은 매월 25일경 ‘송파쌤’ 홈페이지(www.songpa.go.kr/ssem) 혹은 정보화교육 헬프데스크(1577-2066)로 전화접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일상 속 정보통신기술 활용에 급격한 변화가 생기면서 구민들의 생활 편의를 돕고자 신속하게 관련 교육을 강화해 진행한다”면서 “앞으로도 시대변화에 맞춰 구민들의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사업을 다각도로 펼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