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07-04 16:46 (월)
안양박물관, 유물 공개 구입 서류 접수 진행
상태바
안양박물관, 유물 공개 구입 서류 접수 진행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2.05.22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립박물관의 정체성 확립 등 목적
▲ 안양박물관 전경.
▲ 안양박물관 전경.

안양문화예술재단에서 운영하는 안양박물관은 공립박물관의 정체성 확립과 향후 전시・교육・연구사업의 활용을 위하여 2022년 5월 23일부터 6월 12일까지 유물 공개 구입 서류 접수를 진행한다.

구입 대상 유물은 안양의 역사와 문화를 보여줄 수 있는 유물이 주요 대상이다. 이를 통하여 고대 유물 뿐 만 아니라 안양의 근현대 자료수집의 기반 확립과 더불어 2023년 안양시 승격 50주년 기념사업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도자류, 일반 공예품 및 불교 공예품, 회화, 인근지역을 포함한 안양의 근현대 자료, 근현대 건축물 관련 자료를 우선 구입할 예정이다.

매도 희망 시 신청방법은 유물구입 공고 기간인 6월 12일까지 유물매도와 관련된 자료를 작성하여 접수하면 된다. 유물매도 관련서류는 안양시, 안양문화예술재단, 안양박물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입예정유물은 문화재보호법에 의거하여 접수한 뒤 유물감정평가위원회 심의를 거쳐 불법 문화재 검증 절차 이후 소유권 이전 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실물 접수 대상 및 평가 결과는 선정된 유물에 한해 개별통보 한다.

신청 자격은 개인 소장자, 법인 또는 단체, 문화재 매매업자이며 유물매도 희망자는 마감일까지 유물매도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준비해 전자우편 및 우편으로 접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