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6:40 (목)
강남구 ‘관광숙박산업 간담회’ 개최
상태바
강남구 ‘관광숙박산업 간담회’ 개최
  • 정화영 기자
  • 승인 2022.05.19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관광호텔업체 64개소와 관광산업 진흥 논의
▲ 관광숙박업소 간담회 및 감사장 수여식.
▲ 관광숙박업소 간담회 및 감사장 수여식.

강남구가 17일 구청에서 관내 관광호텔업체 64개소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코로나19 방역 및 대응에 기여한 호텔에 감사장을 전달했다.

강남구는 이날 간담회에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어온 관광숙박산업 현장의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함께 해결방안을 모색했다. 또 관광산업 진흥을 통한 새로운 일상회복을 도모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강남구는 2020년 4월부터 관내 7개 호텔을 안심숙소로 지정해 자가격리자와 재택치료자의 가족이 할인된 금액으로 숙박할 수 있도록 했으며, 현재까지 1419명이 814개의 객실을 이용했다. 구는 안심숙소 운영에 협조한 호텔과 각종 행사·모임 시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호텔 등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에 큰 역할을 한 12개 호텔에 감사장을 수여했다.

아울러, 전문가를 초빙해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특강’을 진행, 호텔 관계자들로부터 “시의적절한 교육이었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홍종남 관광진흥과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후 일상회복이 빠르게 이뤄지고 있다”며 “강남구는 코로나19가 종식되는 날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구민 건강안전을 지키는 한편, 침체됐던 관광산업 활성화에도 박차를 가해 ‘글로벌 문화 관광도시 강남’의 위상을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