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21 16:46 (목)
성동구 ‘써밋 클래스 성동’ 사업 참여자 모집
상태바
성동구 ‘써밋 클래스 성동’ 사업 참여자 모집
  • 류효나 기자
  • 승인 2022.05.11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발적인 학습 기회 확대 및 생활 속 학습문화 조성 계기 마련
▲ '22 상반기 써밋 홍보물.
▲ '22 상반기 써밋 홍보물.

서울 성동구가 구민들의 평생학습 기회를 확대하고 생활 속 학습 문화 조성을 위해 2022년 상반기 '써밋클래스 성동' 사업 참여 모임을 모집한다.

'써밋클래스 성동' 사업은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공부하는 학습모임에 강사료 및 영상제작비를 지원해주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다. 학습자가 직접 강사를 초빙하고 원하는 분야의 교육분야를 자유롭게 구성하고 활동한다는 점에서 기존 기관주도의 정형화된 학습형태와 차별성을 갖는다.

이번 사업의 운영 기간은 6월부터 8월까지로 오는 13일부터 20일까지 이메일로 신청 접수를 받으며, 지원대상은 강사 포함 성동구민 80% 이상인 7인 이상의 학습모임으로, 모임당 강사료 등 최대 50만원을 지원한다.

선정된 학습모임은 운영 기간 동안 1일 1시간 이상, 총 6회 이상의 학습활동을 해야하며, 단, 수강생 출석률이 3회 연속 50% 미만인 경우에는 자동으로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학습 완료 후에는 학습 성과물 관련 영상제작물을 제출하여야 하며, 향후 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 및 유튜브에 영상을 탑재하게 된다.  

자세한 정보는 구 홈페이지 내 고시·공고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성동구청 교육지원과(02-2286-5865)로 문의하면 된다. 선정결과는 오는 5월 말 구 홈페이지에 공지 예정이다.

구는 주민들이 스스로 학습 공동체를 구성하고 주도적으로 학습을 실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한 만큼 적극 운영하고, 앞으로도 구민 누구나 쉽게 일상 속에서 배움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