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21 16:46 (목)
'제40회 서울시 건축상' 공모…서울건축문화제서 시상·전시
상태바
'제40회 서울시 건축상' 공모…서울건축문화제서 시상·전시
  • 류효나 기자
  • 승인 2022.05.11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축물 관련 사진‧영상수기 공모 ‘나와 함께한 건축이야기’도 7월 14일까지 접수
▲ 서울시청 청사
▲ 서울시청 청사

서울시가 오는 9월 서울시건축문화제 개최를 앞두고 본격적인 준비에 들어간다. 서울특별시 건축상과 건축 관련 시민 사진·영상 수기 공모를 진행, 건축문화제 기간 중 시상할 예정이다.

서울시는 '제40회 서울특별시 건축상'을 6.17(금)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또 서울건축문화제 기간동안 함께 전시될 '나와 함께한 건축이야기' 사진·영상 수기도 7.14(목)까지 공모한다.

서울건축문화제는 서울 시내 우수한 건축물을 발굴하고 다양한 건축 이야기를 공유하는 축제의 장으로 올해로 14회를 맞는다. 올해 주제는 'Lifestyle : Ways of Living'으로 9월 14일부터 9월 25일까지 서울도시건축전시관(중구 세종대로 119)에서 열리며 개막행사 시 서울특별시 건축상, '나와 함께한 건축이야기' 시상도 함께 이뤄진다.

시는 코로나19로 재택근무, 배송, 배달 등이 일상화된 서울시민의 변화한 생활방식에 대한 관찰과 고찰을 나누고자 올해 주제를 '라이프스타일'로 정했다.

서울건축문화제에서는 ▲서울특별시 건축상 시상식 및 전시 ▲‘나와 함께한 건축이야기’ 시상식 및 전시 ▲제40회 서울특별시 건축상 기념 특별전 ▲연계사업 전시(대학생건축과연합축제(UAUS) 등) ▲시민참여 프로그램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행사 진행에 앞서 서울시는 올해 서울건축문화제를 이끌 총감독으로 위진복 건축가를 위촉했다. 위 총감독은 "오늘날의 '주거'는 에너지, 모빌리티, AI, IoT 등 모든 첨단 산업을 담고 있다"며 "이번 문화제에서 기술과 산업이 녹아들어 다채롭게 표출되는 '미래 주거'에 대한 대담한 상상이 펼쳐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