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21 16:46 (목)
서울시 ‘그림책을 활용한 자녀이해’부모교육
상태바
서울시 ‘그림책을 활용한 자녀이해’부모교육
  • 류효나 기자
  • 승인 2022.02.10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아동복지센터, 가정 내 건강한 양육지원 위한 비대면 부모교육 기획
▲ 서울시청 청사
▲ 서울시청 청사.

코로나19 장기화로 가정에서 아이를 양육해야 하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양육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다면 서울시가 비대면으로 실시하는부모교육에 참여해보자.

서울시아동복지센터는 그림책을 활용해 자녀의 행동과 마음을 이해하고, 소통하는 대화법을 익힐 수 있는 ‘엄마표 그림책 감정코칭’, ‘토닥토닥 그림책 마음여행’ 교육과정을 기획하고, 각 교육에 참여할 부모 4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서울특별시아동복지센터’ 누리집(https://child.seoul.go.kr/)에서2월 15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누리집 상단의 ‘상담실 > 부모교육신청’을 클릭해 신청한다. 교육은 온라인 줌(ZOOM)으로 진행되며 원활한 소통을 위해 40명 내외로 운영예정이다.신청 완료자에게 온라인 줌(ZOOM) 주소 발송 예정이다.

'엄마표 그림책 감정코칭' 부모교육은 그림책으로 평소 양육태도를 점검하고 자녀와 소통할 수 있는 대화법 사례를 연습할 수 있는 내용으로 2월 16일 오전 10시 30분부터 2시간 진행한다.

초등학교 저학년 자녀(7~10세)를 양육 중인 부모에게 추천하는 내용으로 ▲마음공감연습 ▲양육태도점검 ▲공감대화법 등으로 구성했다.

'토닥토닥 그림책 마음여행' 부모교육은 그림책을 통해 아이의 행동과 마음을 이해하도록 돕고 육아의 어려움을 위로받을 수 있는 내용으로 2월 17일 오전 10시 30분부터 2시간 진행한다.

미취학 유아기 자녀(4~7세)를 양육하고 있는 부모에게 추천하는내용으로 ▲감정 표현 연습 ▲위로와 공감 ▲화난마음 안아주기 등으로구성했다.

영유아 부모교육 전문가인 '아노아 우리아이 행복연구소' 손지수소장의 진행으로부모들이 궁금한 것을 물어볼 수 있는 질의응답시간도마련된다.

자세한 문의는 아동복지센터 상담팀(02-2040-4276)또는 전자우편(openmk@seoul.go,kr)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