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남대학교가 2021학년도 수시모집 면접을 비대면으로 실시한다.
호남대학교는 23일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수험생들의 감염병 예방 차원에서 수시 면접고사를 비대면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수시모집 원서 접수는 오는 9월 23일부터 28일까지 호남대학교 홈페이지(www.honam.ac.kr) 등에서 인터넷 접수로 이뤄진다.
10월 20일까지 일반학생 전형의 간호학과와 물리치료학과 1단계 합격자를 발표하며, 10월 29일에 면접을 거쳐 11월 13일에 면접전형과 수능최저 미적용학과의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단,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적용되는 학과는 12월 26일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비대면 면접은 개인이 시‧공간적 제약에서 벗어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안전한 공간에서 웹캠이 장착된 컴퓨터와 스마트폰(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모두 접속이 가능하며, 수험생이 화면에 보이는 면접 질문에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수험생들의 면접내용은 자동 녹화‧등록기능이 탑재된 온라인 면접 시스템에 고스란히 담겨 시험의 안전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게 된다.
호남대는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면접 예상 질문과 면접 응시 방법 등을 공개할 예정이며, 비대면 면접고사 응시에 어려움이 없도록 준비할 방침이다.
한편‚ 호남대학교는 전국 대학 최초로 모든 학과의 홍보동영상을 제작해 지난 22일부터 ‘2021 수시모집 온라인 입시 박람회’를 열고 있다.
코로나19의 확산세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입시를 치러야 할 수험생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친절하게 대학입시정보를 제공하자는 취지로 40개 전학과의 정보를 한데 아우른 쇼케이스 방식의 ‘2021 온라인 입시박람회’를 개최 중이다.
이번 온라인 입시 박람회는 호남대학교 홈페이지(www.honam.ac.kr)를허브로 다양한 학교 SNS채널을 통해 유입되며 PC, 태블릿 PC, 모바일 등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해 접속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수박먹고 대학간다’의 저자인 박권우 이화여대부속 금란고 입시전략실장을 강사로 초청, ‘2021학년도 대학 입시전략 세미나’를 22일 오후 1시 30분부터 5시간 동안 유튜브 ‘호남대TV’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해 지역 일선고교 교사들의 진학지도에 도움이 될 각종 정보를 제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