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6 16:56 (일)
호남대 공자아카데미, 新HSK 필기‧컴퓨터시험 동시 실시
상태바
호남대 공자아카데미, 新HSK 필기‧컴퓨터시험 동시 실시
  • 김상기 기자
  • 승인 2020.08.11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응시생 시험 선택방식 확대 및 시험결과 확인 빨라져
▲ 新HSK IBT 모의시험.
▲ 新HSK IBT 모의시험.

호남대학교 공자아카데미가 오는 9월부터 광주‧전남지역에서는 처음으로 新HSK(한어수평고시)의 필기시험과 컴퓨터시험(IBT, Internet Based Test)을 동시에 실시한다.

이에 따라 호남대학교 공자아카데미는 新HSK 필기시험(PBT)과 컴퓨터 시험(IBT)을 모두 실시하는 첫번째 기관이 됐으며, 응시생들의 시험 선택방식이 확대되고 성적 또한 필기 시험보다 2주정도 빨리 확인할 수 있게 된다.

호남대학교 공자아카데미는 지난 2011년 7월 28일 중국교육부로부터 광주전남 최초 新HSK 주관 기관으로 선정돼 新HSK 고사장을 운영하고 있다.

新HSK 컴퓨터시험(IBT)은 오는 9월 19일에 진행되며, 시험 신청기간은 이달 10일부터 9월 9일까지이다.

해당 시험 접수는 호남대 공자학원 HSK고시본부 (http://www.newhsk.or.kr)에서 접수 가능하며, 시험장소는 호남대 공자아카데미(쌍촌역 3번 출구)이다.

이정림 공자아카데미 원장은 “新HSK 컴퓨터 시험(IBT)을 광주전남지역에서도 실시하게돼 응시생들이 선호하는 방식의 시험을 선택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시험결과도 빨리 확인할 수 있게 됐다”며 “호남대학교 공자아데미는 앞으로 더욱 책임감을 갖고 중국어 교육에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