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 푸른등대 DGB사회공헌재단 기부장학금 기탁식 개최
상태바
한국장학재단‚ 푸른등대 DGB사회공헌재단 기부장학금 기탁식 개최
  • 안명옥 기자
  • 승인 2020.07.29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지역 사회공헌활동실적 보유 저소득층 우수 대학생 지원
▲ 푸른등대 DGB사회공헌재단 기부장학금 기탁식.
▲ 푸른등대 DGB사회공헌재단 기부장학금 기탁식.

한국장학재단(이하 재단)은 DGB사회공헌재단(DGB금융그룹)과 29일한국장학재단 대구 본사 대회의실에서 푸른등대 DGB사회공헌재단 기부장학금(With-U 장학금) 기탁식을 개최했다.

DGB사회공헌재단은 저소득층 대구‧경북 소재 대학교 재학생 지원을 위해 지난 2019년 4800만원, 2020년 2400만원을 재단에 기부했다.

‘푸른등대 DGB사회공헌재단 기부장학금(With-U 장학금)’은 대구‧경북 소재 대학교 재학생 중 학자금 지원구간 3구간 이하인 대학생을 대상으로, 사회공헌활동실적, 가계소득 및 자기소개서를 평가해 20명의 장학생에게 1인당 120만원을 지원하는 장학금이다.

서병재 한국장학재단 상임이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로 대구‧경북 지역민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DGB사회공헌재단의 기부금은 지역 대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지원받은 장학생들이 나눔을 실천하는 지역우수 인재가 되어 지역사회 발전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은 “지역대표 금융기관으로서 대구‧경북 지역인재를 지원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고 밝히며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환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생협력사업을 꾸준히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